강의목차
제2장 주어를 잡아라, 주체가 명확해진다. 강의
제 1 강 |
1. 주어가 동명사 또는 부정사인 경우....... 2. 무생물 주어를 놓치지마라 |
35분 10초 |
제 2 강 |
3. How나 What등도 주어를 이끌 수 있다. |
37분 17초 |
제 3 강 |
4. 주어가 길면 It이 주어를 대신한다. |
36분 48초 |
제 4 강 |
5. 주어는 뒤에 나올 수도 있다. . . . 6. 긴 주어에 익숙해져라. |
40분 33초 |
제3장 보어를 잡아라, 문장구조가 잡힌다 강의
제 1 강 |
1. 나도 주격 보어이다. (1) |
41분 36초 |
제 2 강 |
1. 나도 주격 보어이다. (2) |
49분 37초 |
제 3 강 |
2. 수동태 문장의 주격보어를 잡으면 한번에 들린다. (1) |
31분 56초 |
제 4 강 |
2. 수동태 문장의 주격보어를 잡으면 한번에 들린다. (2) |
35분 21초 |
제 5 강 |
2. 수동태 문장의 주격보어를 잡으면 한번에 들린다. (3) |
33분 53초 |
제 6 강 |
3. 목적격 보어를 익히면 문장구조가 저절로 파악된다. (1) |
32분 10초 |
제 7 강 |
3. 목적격 보어를 익히면 문장구조가 저절로 파악된다. (2) |
35분 56초 |
제 8 강 |
3. 목적격 보어를 익히면 문장구조가 저절로 파악된다. (3) |
45분 16초 |
제 9 강 |
4. 목적어와 보어의 자리바꿈을 들으면서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. |
22분 41초 |
제4장 목적어를 잡아라, 대상이 명확해진다. 강의
제 1 강 |
1. To부정사 또는 동명사만 목적어로 취한다. |
45분 32초 |
제 2 강 |
2. To부정사 와 동명사는 의미가 다를 수 있다... 3. 목적절은 that이...... 4. It, 짧지만 길다.... |
39분 29초 |
제 3 강 |
5. 외도를 하는 형용사를 조심하라 |
31분 04초 |
제 4 강 |
6. That절 외에도 목적절은 다양하다.(1) |
35분 30초 |
제 5 강 |
6. That절 외에도 목적절은 다양하다.(2) |
56분 18초 |
제 6 강 |
7. 전치사의 목적절(구)을 잡으면 길어도 짧게 들린다. |
41분 40초 |
제5장 후치수식어를 잡아라, 어순과 의미가 명확해진다. 강의
제 1 강 |
1. 형용사가 뒤에서 수식할 수도 있다. |
31분 07초 |
제 2 강 |
2. 전치사구가 뒤에서 수식할 수도 있다. (1) |
42분 08초 |
제 3 강 |
2. 전치사구가 뒤에서 수식할 수도 있다. (2)... 3. 현재분사가 뒤에서 수식할 수도 있다. |
34분 11초 |
제 4 강 |
4. 뒤에서 수식하는 과거분사를 잡으면 본동사가 들린다... 5. To부정사는 뒤에서 수식한다. |
29분 57초 |
6장 To부정사를 잡아라, 의미와 함께 물 흐르듯 들린다. 강의
제 1 강 |
1. TO부정사의 개념... 2. TO부정사의 활용 (1) |
36분 43초 |
제 2 강 |
2. TO부정사의 활용 (2) |
33분 55초 |
제7장 관계사를 잡아라, 어순이 잡힌다. 강의
제 1 강 |
1. 관계대명사의 격 (1) |
45분 49초 |
제 2 강 |
1. 관계대명사의 격 (2) ... 2. 관계대명사+주어+동사+동사가 오면 본동사를 잡아라 |
36분 02초 |
제 3 강 |
3. 주격관계대명사가 생략되고 콤마없이 들어간 삽입절을 조심하라.... 4. 선행사 다음에 ... |
37분 40초 |
제 4 강 |
5. 전치사+관계사 형태에도 익숙해지자. |
25분 45초 |
제 5 강 |
6. 관계대명사 what... 7. 관계대명사 what의 특수용법 |
35분 30초 |
제 6 강 |
8. 관계대명사 than... 9. 관계대명사의 계속적 용법... 10. 접속사와 ... |
43분 37초 |
제 7 강 |
11. 관계부사 |
29분 50초 |
제8장 가정법을 잡아라, 화자의 의도가 파악된다. 강의
제 1 강 |
1. 가정법 현재... 2. 가정법 과거... |
45분 32초 |
제 2 강 |
3. 가정법과거완료... 4. 가정법 미래... 5. were to 가정법... 6. 동사를 보고 ... |
48분 36초 |
제9장 분사구문을 잡아라, 의미와 문장구조가 명확해진다. 강의
제 1 강 |
1. 분사구문의 용법 |
48분 28초 |
제 2 강 |
2. 기존 용법에 구애되면 풀리지 않는다. (1) |
45분 06초 |
제 3 강 |
2. 기존 용법에 구애되면 풀리지 않는다. (2) |
35분 38초 |
제 4 강 |
3. 마법의 With 분사구문 (1) |
45분 55초 |
제 5 강 |
3. 마법의 With 분사구문 (2) |
29분 14초 |
10장 특수구문을 잡아라, 어순감각이 완성된다. 강의
제 1 강 |
1. 동격어구 ... 2. 반복을 피하기 위한 어구 생략에 주의하라 ... |
23분 55초 |
제 2 강 |
3. 도치에도 명확한 규칙이 있다. (1) |
32분 09초 |
제 3 강 |
3. 도치에도 명확한 규칙이 있다. (2) |
38분 34초 |
제 4 강 |
3. 도치에도 명확한 규칙이 있다. (3) |
34분 44초 |
제 5 강 |
4. 관용적 생략 ... 5. 삽입구, 놓쳐도 문장구조는 잡아라. |
33분 08초 |
11장 한 단어처럼 익혀라, 한 번에 들린다. 강의
제 1 강 |
accuse, after |
31분 22초 |
제 2 강 |
Appear (or seem), ask |
23분 29초 |
제 3 강 |
before, be able to~ , be being p.p |
41분 04초 |
제 4 강 |
be busy ~ing, be to 용법 |
32분 42초 |
제 5 강 |
catch, come at a time when ~ , doubt, suspect, engage in ~ |
33분 18초 |
제 6 강 |
except, face, for all~ = despite, get 동사 |
32분 40초 |
제 7 강 |
given (that~), have trouble ~ing, help + 동사원형 |
32분 35초 |
제 8 강 |
Insist that 주어(should) 동사 원형 |
33분 23초 |
제 9 강 |
keep ~ing, lead to ~, make one’s way to~ |
28분 35초 |
제 10 강 |
not only ~ but also, Not so much A as B, now that~, require |
36분 |
제 11 강 |
see, wait for~ to~, What if ~ |
30분 53초 |
제 12 강 |
명사 of ~ _ 목적격 of, 완료형 부정사 (마지막 강의 입니다.) |
25분 28초 |